Circuits & Systems Design Lab.

Abstract

본 발명은 스위칭 소자 구동 장치에 관한 것으로, M개(단, M은 2 이상의 자연수)의 스위칭 제어 신호를 출력하는 스위칭 제어부와, 순차적으로 입력되는 상기 M개의 스위칭 제어 신호를 기초로 하여, K개(단, K는 자연수, M≤K)의 스위칭 소자 중 M개에 대해 스위칭 상태의 변경을 위한 스위칭 구동 신호를 임의의 순서로 출력하는 스위칭 구동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스위칭 모듈을 구성하는 복수의 스위칭 소자를 개별 제어하여 복수의 커런트 셀과 같이 구동함으로써, 미스매치가 발생하더라도 전류 오차가 최소화되게 하며, 전류의 출력 특성이 계단파의 상승구간 특성을 가지도록 하여 커런트 스파이크의 발생 위험을 낮추어 EMI를 줄인다. 또, K개(단, K는 자연수)의 스위칭 소자 중에서 M개(단, M은 2 이상의 자연수, M≤K)에 대해 그 스위칭 상태를 임의의 순서로 변경함으로써, K개의 스위칭 소자 중에서 고장이 유발된 스위칭 소자가 존재하는 경우라 할지라도 해당 스위칭 소자가 구동될 확률을 낮춤으로써, 그만큼 오동작을 줄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