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타르의 유동성 평가 시험 방법 및 그 시험 장치

Abstract

모르타르의 유동성 평가 시험 방법 및 그 시험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굳지 않은 고유동 모르타르 샘플 설정량을 혼합 믹서를 사용하여 준비하는 샘플 준비 단계, 상기 고유동 모르타를 샘플을 유동성 평가 시험 장치의 샘플 로딩 박스에 설정된 정량을 담는 샘플 로딩 단계, 및 샘플 로딩 박스에 삽입된 게이트를 열어 채널 플로의 바닥판을 따라 고유동 모르타르 샘플의 자중에 의한 흐름을 유도하는 흐름 유도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