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변 분리형 변기와 사용자의 건강 상태 진단 방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분변(糞便)의 잠혈(潛血) 포함 유무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진단하는 대소변 분리형 변기는, 상기 사용자의 대변의 영상을 획득하는 대변 영상 획득부; 상기 사용자의 대변의 질량을 측정하는 대변 질량 측정부; 상기 사용자의 소변의 구성 성분을 분석하는 소변 분석부; 상기 사용자의 소변의 질량을 측정하는 소변 질량 측정부; 및 상기 대변 영상 획득부가 획득한 대변 영상, 상기 대변 질량 측정부가 측정한 대변 질량, 상기 소변 분석부가 분석한 소변 구성 성분 및 상기 소변 질량 측정부가 측정한 소변 질량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대변 및 상기 소변의 잠혈 포함 확률을 포함하는 사용자의 건강 정보를 생성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