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Computer Interface Lab.

Abstract

본 발명은 신경 발화 패턴을 이용한 촉감의 모델링 방법, 촉감 모델 및 신경 발화 패턴을 이용한 촉감의 생성 방법에 대한 것으로, 특정 압력에 반응하는 신경(nerve)의 활동 전위(action potential) 발화(spike) 시점들을 순차적으로 나열하여 신경 발화 패턴(nerve spike pattern)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생성된 신경 발화 패턴에 기초하여 상기 압력에 대한 압감을 모델링(modeling) 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본 발명에 의하면, 촉감 정보가 신경 발화 패턴에 어떻게 반영되는지를 확인함으로써, 다양한 촉감을 신경 발화 패턴을 이용하여 모델링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