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신호를 이용한 전자제품 손상 탐지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전자제품 손상 탐지 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전자제품 손상 탐지 방법은 전자제품 손상 탐지 장치가 전자제품 인쇄회로기판의 솔더 조인트 부분의 손상 여부를 탐지하는 방법에서, 디지털 신호를 생성해서 인쇄회로기판의 솔더 조인트 부분에 인가하는 단계, 상기 인쇄회로기판의 솔더 조인트 부분을 통과한 신호를 측정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측정된 신호를 이용해서 상기 인쇄회로기판의 솔더 조인트 부분의 손상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따라서, 본 발명에 따른 전자제품 손상 탐지 장치는 디지털 신호를 이용해서 전자제품의 손상을 비파괴적으로 탐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