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건전성 판단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배터리 충방전 데이터를 입력받는 데이터 입력부; 상기 배터리 충방전 데이터를 이용하여 배터리의 SOH(State Of health)데이터를 생성하는 연산부; 상기 SOH 데이터에서 곡률을 산출하는 곡률 산출부; 기 설정된 임계치를 초과하는 곡률의 횟수가 기 설정된 임계 횟수를 초과하는 지점을 변곡점으로 검출하는 변곡점 검출부; 및 상기 변곡점을 이용하여 배터리의 건전성을 판단하는 판단부를 포함하는 배터리 건전성 판단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