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를 이용한 수소 발생장치를 구비하는 연료전지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에 의하면, 반응 공간에 수용되는 수계 전해질과, 상기 반응 공간에서 상기 수계 전해질에 적어도 일부가 잠기는 환원 전극과, 상기 반응 공간에서 상기 수계 전해질에 적어도 일부가 잠기는 산화 전극을 구비하는 수소 발생기; 및 상기 수소 발생기에 직류 전기를 인가하고 상기 환원 전극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음극과 상기 산화 전극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양극을 구비하는 전원을 포함하며, 상기 전원에 의해 상기 수소 발생기에 직류 전기가 인가되고 이산화탄소 기체가 상기 수계 전해질로 유입되어서, 상기 수계 전해질의 물과 상기 이산화탄소 기체의 반응에 의해 수소이온과 중탄산이온이 생성되고, 상기 수소이온과 상기 환원 전극의 전자가 결합되어서 수소 기체가 발생하는 수소 발생장치 및 상기 수소 발생장치에서 생산된 수소를 연료로 이용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