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robotics and Control Lab.

Abstract

본 발명은, 서로 마주보는 제1 신축성 층 및 제2 신축성 층을 포함하는 신축성 시트와, 상기 제1 신축성 층 및 제2 신축성 층 사이에 소정의 전도성 액체 금속이 프린팅되어 형성되는 하나 이상의 센서부와, 상기 센서부로부터 연장되어 형성되며 상기 센서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전선부와, 상기 센서부의 일 측에 형성되는 제1 자성체와, 상기 센서부의 타 측에 형성되는 제2 자성체, 를 포함하는 소프트 센서; 상기 제1 자성체와 자기적으로 결합 가능한 제3 자성체를 포함하고, 사용자 의 손가락의 적어도 일부가 끼워질 수 있도록 형성되는 제1 착용부; 및 상기 제2 자성체와 자기적으로 결합 가능한 제4 자성체를 포함 하고, 사용자 의 손가락의 적어도 일부가 끼워질 수 있도록 형성되는 제2 착용부;를 포함하는 손 착용형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