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GenomIcs Center

Abstract

본 발명은 DNA 적성 검사와 인적성 검사의 융합을 통한 솔루션 제공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는 인적성 검사와 더불어 개인의 유전적 특성, 성향, 적성 검사를 통해 인성 및 적성 검사에 대한 맞춤성, 정밀성, 효율성 및 실효성을 높이는데 있다.

일례로, DNA 적성 검사와 인적성 검사의 융합을 통한 솔루션 제공 시스템은, 피검사자의 인적성 검사를 통한 인적성 검사정보를 제공하는 인적성 검사정보 제공부; 피검사자의 유전자 검사 결과를 기초로 피검사자의 유전적 성향을 분석하여 DNA 적성검사정보를 제공하는 DNA 적성검사정보 제공부; 및 상기 인적성 검사정보를 상기 DNA 적성검사정보와 비교하여 상기 인적성 검사정보의 결과에 기인한 유전적 성향과 환경적 요인을 분석하고, 해당 분석 결과와 상기 DNA 적성검사정보 및 상기 인적성 검사정보에 기초하여 피검사자의 진로와 교육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솔루션 제공부를 포함하는 DNA 적성 검사와 인적성 검사의 융합을 통한 솔루션 제공 시스템을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