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vative Thermal Engineering Lab.

Abstract

본 발명은 자성유체를 이용한 고효율 연속발전 사이클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자성을 띄는 나노입자인 자성유체와, 상기 자성유체가 내부로 통과되어 순환되는 순환파이프와, 상기 순환파이프의 외측에 상기 순환파이프의 길이방향을 따라 소정 구간 권선되는 코일로 구성된 유도발전부와, 상기 순환파이프의 상하 길이방향을 따라 상기 코일의 외측을 감싸도록 영구자석이 복수개 배치되되, 상기 인접한 영구자석은 동일한 극성끼리 상호 마주보도록 설치되는 자화방향변환부를 포함하여 제공된다.

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순환파이프에 설치되는 영구자석이 동일한 극성끼리 상호 마주보도록 복수개 배치시켜, 자성유체의 나노입자가 활발하게 교란되어 발전효율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또한, 자성유체에 비자성체인 기포가 비균질적으로 흐르도록 공급시켜 시간에 따른 자속의 변화를 유도하여 고효율로 연속적인 발전이 가능하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