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al Hybrid Materials and Devices Lab(FHMDL)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박막 형태의 평판형 구조에 적합한 스핀열전 소자의 정확한 에너지 변환 효율 측정을 위한 히터 설계법과 자성부도체에서의 온도구배 및 스핀열전효율 계산에 관한 리뷰를 담고 있다. 특히, 금속 전극을 이용한 on-chip 구조 히터는 샘플과열원 사이의 간격이 없기 때문에 접촉면에서의 열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고, 동시에 온도변화에 따른 저항으로부터 온도센서로활용 가능하기에 얇은 자성 박막에 인가되는 온도구배의 정확한 측정법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