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순위를 갖는 웹서버 컨넥션 스케쥴링

Abstract

웹서버는 disk I/O 오버해드를 줄이기 위해 웹 문서를 메인 메모리 캐슁 한다. 하지만 동시에 들어오는 connection 들에 대해 처리 순서는 고려하지 않으므로 같은 문서를 요구하는 request 메모리 캐쉬의 working set내에 들어오지 않을 경우 disk I/O를 추가시킬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동시에 처리해야 할 같은 작업량을 요구하는 request는 연속적으로 처리함으로써 disk I/O 오버해드를 줄이는 우선 순위 스케쥴링을 수행함으로써 정적 웹 환경에서의 사용자 응답 시간을 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