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에서 확장성 있는 웹 클러스터링 시스템의 설계

Abstract

웹의 이용율은 매년 100%이상씩 증가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경제 활동도 웹으로 옮겨가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고속의 웹 이용율의 증가에 따른 웹서버의 성능 향상이 뒤따르지 못하면 웹서버는 과적이 된다. 이것은 웹을 통한 경제활동에 매우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웹서버의 과정 상태를 대처하기 위하여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시스템들로 구성되며 확장성이 높은 웹 클러스터링 시스템을 설계하였다. 본 논문에서 제시하는 웹 클러스터링 시스템은 사용자의 요청을 보고 부하를 분산하는 Laye-7 switch 방식을 LINUX 시스템에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