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OS 미들웨어를 사용한 HDFS의 성능 향상

Abstract

다양한 I/O 방법 및 상위 어플리케이션에서 소스 수정 및 다시 컴파일 하지 않고 최적의 I/O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HDFS와 ADIOS를 연동하기 위해 JNI를 활용하고 있다. 논문에서 제안하는 HDFS 성능 향상 방법을 검증하기 위해 다양한 I/O 패턴을 사용하여 실험하였다. 실험 결과를 통해 제안하는 방법이 HDFS의 I/O를 줄일 수 있고 이로 인해 기존 HDFS 보다 성능이 향상됨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