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uits & Systems Design Lab.

Abstract

저항타입의 센서들의 신호를 감지하기 위한 저항 감지회로 인터페이스 시스템을 설계를 하였다. 감지오차에 따라 하이저항 영역(>=300kΩ) 과 상대적으로 낮은 로우저항영역(<300kΩ) 으로 감지영역을 나누어 선택적인 회로구성을 하였고 감지영역은 750~1.2MΩ 이다. 특히 하이저항영역은 analog-to-digital converter(ADC) 이 없이도 활용할 수 있는 9bit resistance-to-digital converter(RDC) , 로우저항영역은 적응식 전류소스회로를 이용하여 8bit 이하의 저사양의 ADC 를 이용하여도 감지가능 하도록 하는 감지회로로 설계하였다.

Resistive sensing interface system is designed for signal of resistive sensor signal sensing. It is separated into high resistiveregion and low resistive-region by sensing error. In particular high resistive-region is presented to use without analog-todigital converter(ADC), Low-resistance region is designed as a circuit to detect that using the adaptive current source circu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