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보안향상을 위한 상호정전용량 터치스크린패널의 차동펄스를 이용한 지문인식을 위한 송신법

Abstract

본 논문은 컴퓨터의 보안향상을 위한 차동펄스를 이용하여 상호정전용양 터치스크린 패널의 지문인식 송신법을 제안한다. 차동펄스생성기와 Ring-Counter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급전압은 5V이다. 제안된 시스템의 출력파형은 In-Phase 와 Out of Phase의 구성되었으며, 2ms의 동안에 1MHz가 포함된 펄스를 출력한다. 4개의 채널을 구동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전체 전력소모량은 약 78.08nW 이다. 본 시스템은 TSMC 0.25um CMOS 공정으로 설계 되었고, Chip Area는 870um×880um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