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rgy Recognition Lab.

Abstract

우리는 높은 전자이동도와 열 안정성을 갖는 새로운 구조의 정공수송층을 설계하였다. 싸이오펜을 기반으로 하는 정공이동 특성과 높은 삼중항 에너지를 갖는 구조로 설계하였다. 합성된 물질의 구조 분석을 위하여 NMR 특성과 광특성인 흡수와 발광특성을 측정하였고 물질의 에너지 밴드갭 값도 측정하였다. 측정 결과 흡수파장은 412 nm와 426 nm에서 흡수 특성을 발광은 469 nm와 516 nm에서 발광하는 특성을 나타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