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처리기의 속도가 고속화되면서 디스크와의 속도 차이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속도 차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컴퓨터 시스템의 다양한 부분에서 캐쉬를 사용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UNIX 운영체제의 내부에 존재하는 버퍼 캐쉬와 디스크 제어기 내부에 존재하는 디스크 캐쉬이다. 이러한 기법을 채택한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버퍼 캐쉬와 디스크 캐쉬는 서로 독립적으로 관리되며 따라서 많은 디스크 블록을 중복하여 유지할 가능성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실제로 많은 디스크 블록이 버퍼 캐쉬와 디스크 캐쉬에 중복되어 있음을 보이고 이들 사이에 디스크 블록의 중복을 제한하는 다양한 캐쉬 관리 기법을 제시하였으며, 트레이스 기반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디스크 블록에 대한 평균 접근 지연 시간의 감소 정도를 측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