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 Download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Find it @ UNIST can give you direct access to the published full text of this article. (UNISTARs only)

Views & Downloads

Detailed Information

Cited time in webofscience Cited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리더십 측정의 정량적 평가지표 설정 및 적용가능성: Socialmedia 활용행태를 중심으로

Author(s)
Jung, YoonhyukYeom, JaesunOh, YonggyeongLee, GaheeLee, Yoongu
Issued Date
2015-11-21
URI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41619
Citation
2015 추계 경영정보학회 통합학술대회, pp.475 - 482
Abstract
본 연구는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리더의 자질로 언 급되는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인 서번트 리더십의 정량적 측정 지표를 제시한다. 대표적인 소셜 미디 어인 트위터 데이터를 활용하여 실제 인물의 리더십 을 측정한 실증 연구이다. 본 연구의 측정 모델은 선행연구에서 한계점으로 언급되었던 전통적인 리더 십 측정의 어려움을 보완하고, 개선된 형태의 측정 방법을 제시한다. 제시된 모델의 리더십 점수와 설 문조사 점수의 일치도 검증을 통해 측정모델의 신뢰 성을 검증하였다. 검증 결과, 본 연구의 측정 모델은 서번트 리더십의 정량적 측정지표로의 가능성을 충분히 증명하고 있다.
Publisher
한국경영정보학회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