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citation.conferencePlace |
KO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Seoul |
- |
dc.citation.endPage |
482 |
- |
dc.citation.startPage |
475 |
- |
dc.citation.title |
2015 추계 경영정보학회 통합학술대회 |
- |
dc.contributor.author |
Jung, Yoonhyuk |
- |
dc.contributor.author |
Yeom, Jaesun |
- |
dc.contributor.author |
Oh, Yonggyeong |
- |
dc.contributor.author |
Lee, Gahee |
- |
dc.contributor.author |
Lee, Yoongu |
- |
dc.date.accessioned |
2023-12-19T21:36:17Z |
- |
dc.date.available |
2023-12-19T21:36:17Z |
- |
dc.date.created |
2016-01-10 |
- |
dc.date.issued |
2015-11-2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리더의 자질로 언 급되는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인 서번트 리더십의 정량적 측정 지표를 제시한다. 대표적인 소셜 미디 어인 트위터 데이터를 활용하여 실제 인물의 리더십 을 측정한 실증 연구이다. 본 연구의 측정 모델은 선행연구에서 한계점으로 언급되었던 전통적인 리더 십 측정의 어려움을 보완하고, 개선된 형태의 측정 방법을 제시한다. 제시된 모델의 리더십 점수와 설 문조사 점수의 일치도 검증을 통해 측정모델의 신뢰 성을 검증하였다. 검증 결과, 본 연구의 측정 모델은 서번트 리더십의 정량적 측정지표로의 가능성을 충분히 증명하고 있다.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15 추계 경영정보학회 통합학술대회, pp.475 - 482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41619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publisher |
한국경영정보학회 |
- |
dc.title |
리더십 측정의 정량적 평가지표 설정 및 적용가능성: Socialmedia 활용행태를 중심으로 |
- |
dc.type |
Conference Paper |
- |
dc.date.conferenceDate |
2015-11-2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