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citation.conferencePlace |
K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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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conferencePlace |
강원 횡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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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title |
전력전자학술대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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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허경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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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최현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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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정지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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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accessioned |
2024-01-31T22:40:37Z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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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available |
2024-01-31T22:40:37Z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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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created |
2021-08-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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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issued |
2020-08-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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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ESS용 전류원 Dual–Active-Bridge 컨버터 의 저 부하 및 고 부하에서의 효율 향상을 위한 하이브리드 스위칭 알고리즘을 제안하고자 한다. 전류원 DAB 컨버터는 인터리브 구조를 이용하여 배터리 단의 입력 전류 리플을 저감할 수 있고, 전력 변환 효율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제어 변수를 도입할 수 있는 등의 장점으로 인해 DC 마이크로그리드에서 ESS용 절연형 양방향 DC/DC 컨버터로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전류원 DAB에서 종래의 전력 제어 방법인 펄스폭 변조 방식과 위상천이가 결합된 방법 (PWM plus Phase Shift, PPS)의 경우 저 부하 조건에서 높은 피크 전류로 인해 도통 손실이 크며, 펄스폭 변조 방식과 이중 위상천이가 결합된 방법(PWM plus Dual Phase Shift, PPDPS)의 경우 고 부하 조건에서 영전압 스위치 영역이 좁아져 효과적이지 않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2차 측의 펄스폭과 위상천이를 독립적으로 제어하는 하이브리드 스위칭 알고리즘을 통해 순환전류를 감소시키고 영전압 스위치 영역을 확장시켜 저 부하 및 고 부하 모두에서 효율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1-kW급 전류원 DAB 컨버터 시작품을 통해 제안된 하이브리드 스위칭 알고리즘의 효율성과 타당성을 검증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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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전력전자학술대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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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783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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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04030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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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language |
한국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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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publisher |
사단법인 전력전자학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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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title.alternative |
A Hybrid Switching Modulation of Current-Fed Dual-Active-Bridge Converter for Energy Storage Syste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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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title |
ESS용 전류원 DAB 컨버터의 하이브리드 스위칭 알고리즘에 관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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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type |
Conference Pap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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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conferenceDate |
2020-08-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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