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ARATUS FOR FREQUENCY MULTIPLIER BASED ON INJECTION LOCKING POSSIBLE FREQUENCY FINE CONTROLLING AND METHOD FOR DRIVING THE SAME

주파수 미세 조정이 가능한 인젝션 락킹 기반 주파수 체배기 및 그 구동방법

본 발명은 지연 고정 루프 회로에 루프형 전압 제어 발진기가 구비되도록 하고 루프형 전압 제어 발진기에 인젝션 펄스를 순차적으로 인가함으로써 더욱 세밀한 수로 주파수가 체배될 수 있도록 한 주파수 미세 조정이 가능한 인젝션 락킹 기반 주파수 체배기 및 그 구동방법에 관한 것으로, 외부로부터의 기준 클럭과 자체 피드백 클럭신호의 위상과 주파수 비교 결과에 따라 제어전압을 생성 및 출력하는 지연 고정 루프; 상기 기준 클럭을 이용해 적어도 한 클럭펄스 단위로 인젝션 클럭을 순차적으로 출력하는 펄스 발생부; 및 상기 펄스 발생부로부터 순차적으로 입력되는 인젝션 클럭 및 상기 지연 고정 루프로부터의 제어전압에 응답하여 출력신호의 주파수를 변경시켜 체배 주파수를 출력하는 VCO(Voltage Controlled Oscillator)를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