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robotics and Control Lab.

Abstract

본 발명은 발목 재활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발목 재활을 위해 환자의 다리에 착용되도록 구성된 AFO(10); 상기 AFO(10)에 부착되어 발목 관절 부위를 소정 각도만큼 회동시키도록 구성되고, 상기 AFO(10)로부터 분리될 수 있는 구동부(20); 상기 AFO(10)와 상기 구동부로부터 이격되어 설치되며, 상기 구동부(20)를 구동시킬 수 있는 동력을 발생시키도록 구성된 모터박스(30); 및 상기 모터박스(30)로부터 발생된 동력을 상기 구동부(20)에 전달하도록 구성된 케이블(40)을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모터박스는 양 방향의 구동을 위해 두 개의 모터; 및 상기 두 개의 모터 각각에 상기 케이블이 연결되어 상기 케이블이 일정 장력을 유지하기 위한 힘/토크 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