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AND SYSTEM FOR PROVIDING SIGNATURE INFORMATION MANAGEMENT IN PUBLIC NETWORK, AUTHENTICATION SERVICE DEVICE FOR SIGNATURE INFORMATION MANAGEMENT

공용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시그니쳐 정보 관리 시스템 및 방법, 시그니쳐 정보 관리를 위한 인증 서비스 장치

종래의 무선랜(Wireless LAN) 환경에서는 악의적인 와이파이 AP(Access Point)가 중간자 공격법을 사용하는 경우 공공장소에서 민감한 정보를 대량으로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따라서, 일반적인 무선랜 환경에서는 보안에 매우 취약해 질 수 있다. 이에 본 발명에서는, 무선랜 환경에서의 AP의 정당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용자 고유의 시그니쳐(signature) 정보를 클라이언트(client) 단말 장치에 표시하여 사용자가 이를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비인가 AP의 데이터 공격을 근본적으로 차단하여 신뢰성이 보장된 무선랜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술적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