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ARATUS AND METHOD FOR ENERGY-BASED ACCOUNTING AND SCHEDULING OF VIRTUAL MACHINES IN A CLOUD SYSTEM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가상 머신의 에너지 기반 과금 및 스케줄링 장치 및 방법

본 발명은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가상 머신의 에너지 기반 과금 및 스케줄링 기술에 관한 것으로,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프로세서 성능 카운터를 모니터링함으로써 가상 머신에 의한 에너지 소비량을 예측하여 에너지 소비 예측 모델을 생성하고, 에너지 소비 예측 모델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결정한 예산 내에서 각각의 가상 머신에 대한 에너지 소비율을 제한하는 에너지 소비 스케줄러를 구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각 가상 머신의 에너지 소비를 추정하여 클라우드 서비스 요금을 추정하고, 각 가상 머신의 에너지 경비에 적합한 가상 머신 스케줄링을 구현함으로써, 현재 클라우드 서비스의 불합리한 과금 체계를 개선하여 일정한 에너지 사용량을 약정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 측면에서도 사용자들의 최대 에너지 사용율을 가정하여 설비 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