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gration and Innovation Design Lab.

Abstract

본 발명은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이력을 기초하여 감성적으로 사용자에게 일정 마무리를 안내하는 스마트폰 사용 이력에 기초한 일정 완료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상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스마트폰 사용 이력에 기초한 일정 완료 방법에 있어서, 사용자의 정보를 스마트폰에 입력하는 사용자 정보 입력 단계;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이력을 스마트폰의 작업 내용에 따라 구분하여 스마트폰 내에 저장하는 사용 이력 저장 단계; 스마트폰 내의 날짜와 시간을 이용하여 메시지 출력 시기를 판단하는 일정 완료 시기 판단 단계; 일정 완료 시기에 따라 이전 완료 시기와 현재 완료 시기 사이에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한 이력을 분석하는 사용 이력 분석 단계; 스마트폰의 구분된 작업 내용을 사용된 회수와 최초의 사용 여부를 기초로 기여도를 설정하고, 높은 기여도를 갖는 작업 내용에 관한 안내 메시지를 스마트폰 화면으로 출력하는 안내 메시지 설정 단계; 및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하여 출력된 안내 메시지를 확인하는 안내 메시지 확인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