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scale Biomimetics and Manufacturing Lab.

Abstract

본 발명은, 벨크로 장치에 관한 것으로, 제1 베이스 플레이트의 일면으로부터 돌출되며, 상기 제1 베이스 플레이트의 가로방향 및 세로방향을 따라 상호 이격되어 복수 개 배치되는 돌기부재들이 형성되는 제1 벨크로부; 및 제2 베이스 플레이트의 일면으로부터 돌출되며, 상기 제2 베이스 플레이트의 가로방향 및 세로방향을 따라 상호 이격되어 복수 개 배치되는 끼움부재들이 형성되는 제2 벨크로부를 포함하며, 상기 돌기부재들과 상기 끼움부재들이 상호 마주하도록 상기 제1 벨크로부와 상기 제2 벨크로부를 구비하고, 상기 제1 베이스 플레이트의 타면과 상기 제2 베이스 플레이트의 타면에서 압력을 가하면 상기 돌기부재들 중 일부의 상기 돌기부재 각각은 상기 끼움부재 각각의 내부로 삽입되며, 상기 돌기부재들 중 나머지 상기 돌기부재 각각은 이웃하는 상기 끼움부재들 사이의 이격 공간으로 삽입되어 상기 제1 벨크로부와 상기 제2 벨크로부가 결합되는 구조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