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COMMUNICATION APPARATUS FOR VEHICLE

차량용 데이터 통신 장치

전도성 차체를 포함하는 차량의 제1 위치에 배치되어, 상기 전도성 자체에 전자기장을 유도 형성함으로써 상기 차량의 제2 위치로 영상 데이터를 전송하는 송신기가 제공된다. 상기 송신기는 상기 제1 위치에서 상기 영상 데이터를 유선 통신 및 무선 통신 중 적어도 하나의 통신방식으로 수신하는 외부 통신 모듈 및 상기 전도성 차체 내에 상기 전자기장을 형성시키고, 상기 형성된 전자기장을 통해 상기 제2 위치에 배치되는 수신기에 상기 영상 데이터를 전송하는 자기장 통신 모듈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