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BASE MANAGEMENT SYSTEM AND METHOD THEREOF USING A NON-VOLATILE MEMORY

비휘발성 메모리를 이용하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및 방법

실행 중인 트랜잭션에 따라 프리 스페이스에 제1 레코드를 저장하고, 상기 트랜잭션이 커밋된 경우에 슬롯 헤더를 원자성 있게 업데이트하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이 제공된다. 상기 데이터베이스 관리 장치는 트랜잭션(transaction)을 실행하는 프로세서 및 상기 트랜잭션에 따라 제1 슬롯티드 페이지(slotted page)에 관한 쓰기가 실행되는 경우, 상기 쓰기에 연관되는 제1 레코드를 상기 제1 슬롯티드 페이지의 프리 스페이스(free space)에 저장하는 하드웨어 트랜잭션 메모리를 포함할 수 있다. 또한,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상기 트랜잭션의 커밋(commit)이 판단된 경우에, 상기 하드웨어 트랜잭션 메모리는 상기 제1 레코드에 관한 정보를 상기 제1 슬롯티드 페이지의 슬롯 헤더에 업데이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