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RELESS POWER TRANSMISSION SYSTEM AND COMMUNICATION SYSTEM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 및 통신 시스템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 및 통신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 및 통신 시스템은, 금속 벽에 설치되어 상기 금속 벽의 표면을 따라 흐르는 표면 전자기파를 송수신하는 제1 표면파 안테나 및 상기 제1 표면파 안테나와 병렬로 연결되는 제1 모노폴 안테나를 포함하는 송신부 및 상기 금속 벽으로 분리된 공간에 설치되어 상기 금속 벽의 표면을 따라 흐르는 표면 전자기파를 수신하는 제2 표면파 안테나 또는 제2 모노폴 안테나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수신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