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tainable Functional Ceramics Lab.

Abstract

본 발명은, 대면적 2차원 금속-칼코겐화합물 단결정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주기율표 3족 내지 14족의 금속 원소 중 1종 이상; 및 주기율표 16족의 칼코겐 원소 중 1종 이상; 을 포함하고, 15 mm 이상의 직경 또는 길이를 갖는, 대면적 2차원 금속-칼코겐화합물 단결정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대면적 및 고품질의 2차원 금속-칼코겐화합물 단결정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