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grated Circuit and Electromagnetic Compatibility Lab.

Abstract

본 발명은 전력선에 추가 소자가 없는 절연형 능동 EMI 필터 및 그를 이용한 EMI 잡음 저감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그 절연형 능동 EMI 필터는 전력이 공급되는 전원 쪽에 배치되며, 공통모드(CM) 초크; Y-cap; 공통모드 초크에 코일로 덧 감기고, 공통모드 초크의 노이즈 전류를 감지하는 센싱 권선; 센싱 권선에서 감지된 노이즈 전류를 증폭하는 증폭부; 및 Y-cap 앞 단에 설치되며, 1차코일은 증폭부에서 증폭된 신호를 받아들이고, 2차 코일은 Y-cap과 연결된 접지와 연결되어 전력선으로부터 절연(isolated)되며, 2차코일의 신호를 Y-cap으로 보상 신호로 주입하는 변압기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수동 필터만 사용하는 경우보다 작은 크기와 낮은 가격으로 동일한 노이즈 감쇄 성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충분한 노이즈 감쇄를 위해 다단 수동 EMI 필터를 사용한 경우, 본 발명에 의한 전력선에 추가 소자가 없는 절연형 능동 EMI 필터를 추가하면 필터의 단수를 줄일 수 있고, 대부분 전기전자 장치의 크기와 비용을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