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QUEOUS SECONDARY BATTERY USING CARBON DIOXIDE AND COMPLEX BATTERY SYSTEM HAVING THE SAME

이산화탄소를 이용한 수계 이차전지 및 이를 구비하는 복합 전지 시스템

본 발명에 의하면, 제1 수용 공간에 수용되는 수계 전해질과, 상기 수계 전해질에 함침되는 캐소드를 구비하는 캐소드부; 제2 수용 공간에 수용되는 유기 전해질과, 상기 유기 전해질에 함침되고 나트륨 금속을 포함하는 애노드를 구비하는 애노드부; 및 상기 캐소드부와 상기 애노드부 사이에서 나트륨 이온을 선택적으로 통과시키도록 배치되는 고체 전해질을 포함하며, 방전시 외부에서 공급된 이산화탄소에 의해 다음 [반응식 4]와 같은 반응이 일어나는 수계 이차전지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