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ARATUS AND METHOD FOR ENCODING AND DECODING OF DATA

데이터 인코딩 및 디코딩 장치와 방법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동기화 된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제1데이터 베이스; 상기 동기화된 데이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프레임을 선정하고, 선정된 프레임과 데이터와 대상 동영상 간의 유사도를 산출하여 참조 프레임을 생성하는 참조 프레임 생성부; 상기 참조 프레임에 포함된 각 프레임에 대한 목록 데이터를 생성하는 목록 데이터 작성부; 및 상기 대상 데이터에 포함된 프레임 중 타 프레임간의 중복성을 이용하지 못하는 프레임이 상기 참조 프레임을 이용하도록 하여 상기 대상 데이터에 대한 압축 동영상을 생성하는 인코딩부를 포함하는 데이터 인코딩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