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YMER BY THERMAL GELATION WITH FUNCTIONAL GROUP FOR CHELATING TRANSITION METAL ION

전이금속 이온을 킬레이팅하는 작용기를 포함하고 열적 겔화가 가능한 전이금속 킬레이팅 작용기 중합체

본 발명은 리튬 이온전지, 커패시터(capacitor) 및 그 외 에너지 저장장치 등의 전기화학소자 분야에 활용되는 전해질 조성물에 포함될 수 있는 중합체 또는 그 중합체를 포함하는 전해질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전이금속 킬레이팅 작용기전이금속 킬레이팅 작용기를 포함하는 중합체는, 아래의 [화학식 1] 로 표시되는 반복 단위를 하나 이상 포함한다

k 및 l은 1 이상의 자연수, m은 0 또는 1 이상의 자연수

A, B 및 C 중 하나 이상은 전이금속 킬레이팅 작용기를 포함하는 것이고, 전이금속 킬레이팅 작용기를 포함하지 않는 나머지는, 각각, 말단에 니트릴 기를 포함하는 작용기, 말단에 하이드록실(Hydroxyl)기를 포함하는 작용기, C1-10의 선형 알킬기 및 H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어느 하나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