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xible transparent film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유연성 투명필름 및 이의 제조방법

본 발명은, 유연성 투명필름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셀룰로오스 나노섬유들이 압착되되, 설정 영역의 상면에서 하면을 향해 오목하게 형성된 홈부가 형성된 셀룰로오스 필름; 상기 홈부에 구비되어, 설정 온도 범위에서 변형되고 상기 설정 온도 범위를 벗어나면 초기 상태로 복귀하는 벤딩부재; 및 상기 벤딩부재 상에 구비되어, 상기 벤딩부재를 가열하는 히터부재를 포함하며, 상기 히터부재에 의하여 상기 벤딩부재가 설정 온도 범위 내로 가열되면, 상기 벤딩부재가 구부러져 상기 셀룰로오스 필름이 접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