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itoring method of CFRP damage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 구조물의 손상 모니터링 방법

본 발명은,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 구조물을 사용시 전기저항 변화율을 측정하여, 측정된 전기저항 변화율에 따라 손상 정도를 변형 단계별로 예측할 수 있으므로, 상기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 구조물이 추후 얼만큼의 낙하충격 에너지를 더 견딜 수 있는지 예측도 가능하므로 수명 예측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중에 변형 단계를 모니터링할 수 있으므로, 층간분리나 천공 등의 파손이 발생하기 이전에 변형 정도를 미리 예측하여 파손을 방지하는 것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