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CTION HEATING APPARATUS

유도 가열 장치

본 발명은 유도 가열 장치에 관한 것이다. 유도 가열 장치의 동작 주파수를 상승시키지 않고도 다양한 용기에 대응하기 위하여, 본 발명에서는 용기의 저항값을 미리 정해진 기준 저항값과 비교하고, 비교 결과에 따라서 스위칭 소자의 동작 모드를 결정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유도 가열 장치에 사용되는 용기의 저항값에 따라서 워킹 코일의 공진 주파수를 조절함으로써, 유도 가열 장치의 동작 주파수를 상승시키지 않고도 다양한 용기의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