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smonic organic optoelectronic devices comprising conducting polymer electrode incoporated with silver nanoparticles

은나노입자들을 포함하는 전도성 고분자 전극 기반의 플라즈몬 유기 광전자 디바이스

본 발명은 전도성 고분자 전극층이 은나노입자층을 포함하는 플라즈몬 유기 광전자 디바이스에 관한 것으로, 상기 플라즈몬 유기 광전자 디바이스는 플렉서블 플라스틱 전극으로서 은나노입자를 포함한 PEDOT:PSS 필름을 구비하며, ITO 전극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저가의 비용으로 손쉽게 대면적 및 플렉서블 유기 광전자 디바이스를 제조할 수 있으며, 상기 유기 광전자 디바이스는 은나노입자를 포함하지 않는 필름을 구비한 유기 광전자 디바이스에 비해 탁월하게 향상된 광전변환효율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