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acoustic and ultrasonic endoscopic mini-probe

광음향-초음파 미니 내시경 프로브

본 발명에 따른 광음향-초음파 내시경은 프로브와 프로브 구동유닛을 포함하며, 상기 프로브는 코어와 클래딩을 포함하는 광섬유 및 도전성 통로를 포함하는 광-전자기 도파관 집합체; 상기 광-전자기 도파관 집합체의 한 쪽 끝에 배치되며, 레이저 빔을 피검체에 보내 피검체로부터 발생한 광음향-초음파 신호를 검출하는 스캐닝 팁; 및 상기 광-전자기 도파관 집합체 및 상기 스캐닝 팁의 외부를 감싸는 플라스틱 카테터;를 포함하고, 상기 스캐닝 팁은, 상기 광섬유를 통해 전달된 레이저 빔을 피검체의 목표 지점으로 반사시키도록 구비된 광반사기; 및 상기 반사된 레이저 빔이 통과하는 제1윈도우를 가지며, 초음파를 발생시키거나 피검체로부터 발생한 초음파를 검출하도록 구비된 압전소자;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