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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훈

Jung, Jee-Hoon
Advanced Power Interface & Power Electronics L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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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S(Energy Storage System)를 도입한 선박용 Diesel Generator의 최대 용량 감소 방안

Alternative Title
Methodology of reducing maximum capacity of diesel generator for ship’s power network by using ESS(Energy Storage System)
Author(s)
이상중곽상규전형준정지훈
Issued Date
2016-07-05
URI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40997
Fulltext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6716916
Citation
2016년도 전력전자학회 하계학술대회, pp.133 - 134
Abstract
Drill ship 또는 Semi-rig와 같은 대형 선박의 주요 부하들은 Diesel generator로부터 전력을 공급받게 된다. Generator의 용량은 최대 부하 용량에 의해 설계가 되며, Thruster와 같은 모터부하에 의해 Diesel generator에서 공급해야 하는 용량이 매우 증가하게 된다. 따라서 Thruster의 전원을 적절한 분산전원으로 대체함으로써 Generator의 최대 용량을 줄일 필요성이 있다. 본 논문에서 기존 선박 전력계통에 Thruster의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Energy storage system (ESS)를 추가하여 Diesel generator의 최대 용량 감소 및 에너지 효율 향상을 전기적 모델을 통하여 검증하고자 한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실시간 모의시험 장치를 통하여 전체적인 선박의 연료 절감 효과를 검증하고자 한다.
Publisher
전력전자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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