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 Download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Find it @ UNIST can give you direct access to the published full text of this article. (UNISTARs only)
Related Researcher

백경미

Paek, Kyong-Mi
Read More

Views & Downloads

Detailed Information

Cited time in webofscience Cited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itation.endPage 292 -
dc.citation.number 4 -
dc.citation.startPage 283 -
dc.citation.title 기초조형학연구 -
dc.citation.volume 14 -
dc.contributor.author Paek, Kyong-Mi -
dc.date.accessioned 2023-12-22T03:39:56Z -
dc.date.available 2023-12-22T03:39:56Z -
dc.date.created 2013-09-16 -
dc.date.issued 2013-08 -
dc.description.abstract 한국에서는 2002년 영재교육진흥법이 공포·시행되면서 영재교육을 위한 교육연구개발이 본격화되었다. 이 글에서는 교육연구개발이 활발한 과학영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연구개발지원이 미진한 시각예술영역에서의 재능발달을 위한 심화교육 지원방안을 고찰해 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먼저 미술영재교육현황과 요구사항들에 대해 검토하였다. 다음으로 체계적인 교육과정구성에 필요한 인지심리학 분야의 재능발달 이론들을 검토한 후, 이를 바탕으로 시각예술영역에서의 심화교육과정 개발방향 및 프로그램구성방안을 제시하였다. 이와 같은 시각예술영역에서의 재능발달을 위한 심화교육프로그램 지원방안에 대한 논의는 근래에 추진되고 있는 창의적 인재양성이나 과학·예술융합인재교육을 위한 교육논의의 폭을 확장하는데 기여할 것이다.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기초조형학연구, v.14, no.4, pp.283 - 292 -
dc.identifier.issn 1598-8635 -
dc.identifier.uri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3920 -
dc.identifier.url http://kiss.kstudy.com/journal/thesis_name.asp?tname=kiss2002&key=3160683 -
dc.language 한국어 -
dc.publisher 한국기초조형학회 -
dc.title.alternative An Inquiry into Enrichment Programs for the Visual Arts -
dc.title 시각예술 심화교육프로그램 구성방안 고찰 -
dc.type Article -
dc.description.isOpenAccess FALSE -
dc.identifier.kciid ART001800022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kci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