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citation.conferencePlace |
K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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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conferencePlace |
경북 경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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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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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startPage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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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title |
2017년도 전력전자학회 하계학술대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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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권경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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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예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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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accessioned |
2023-12-19T18:38:26Z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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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available |
2023-12-19T18:38:26Z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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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created |
2018-01-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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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issued |
2017-07-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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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전 세계적으로 차세대 초고속 교통수단의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미국에서 개발하고 있는 하이 퍼루프는 승객을 태운 차체가 원통형인 튜브안에서 최대 120 km/h로 이동하는 초고속 교통수단이다. 이렇게 빠른 속도에 도달하기 위해서 수십 MW 수준의 상당히 큰 전력이 필요하 며, 이러한 큰 전력소모에 의한 전력망의 부담을 덜기 위해, 태 양광 시스템을 튜브에 장착하여 추진에 필요한 일부 전력을 태 양광 발전으로 대체하는 시스템이 연구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 는 튜브의 방향, 태양전지의 배열에 따른 에너지 생산량, 전력 발전량 및 비용 등의 다각적인 측면에서의 분석을 제시하였다. 원통형 튜브에 부착되는 태양전의 배열을 여섯 가지 경우로 나 누었을 때, 삼각 지붕 모양으로 태양전지를 배열한 Case 2가 가장 높은 에너지 생산량을 보였다. 하지만 태양전지의 단위면 적 당 에너지 생산량을 비용으로 계산하였을 경우, 튜브 위에 평평하게 태양전지를 배열한 Case 1이 가장 높은 가격 경쟁력 을 가졌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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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17년도 전력전자학회 하계학술대회, pp.50 - 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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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3877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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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url |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72251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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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language |
한국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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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publisher |
전력전자학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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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title.alternative |
Photovoltaic Panel Orientation Study for Tube-Enclosed Transportation System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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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title |
튜브형 초고속 이동수단을 위한 태양광 시스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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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type |
Conference Pap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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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conferenceDate |
2017-07-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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