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 Download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Find it @ UNIST can give you direct access to the published full text of this article. (UNISTARs only)
Related Researcher

김진영

Kim, Jin Young
Next Generation Energy Lab.
Read More

Views & Downloads

Detailed Information

Cited time in webofscience Cited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유무기 하이브리드 페로브스카이트 광전소자

Author(s)
김진영
Issued Date
2018-04-25
URI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36545
Citation
한국물리학회 2018 봄 학술논문발표회
Abstract
최근들어 유무기 하이브리드 페로브스카이트 물질을 기반으로 하는 광전소자에 대한 연구가 전세계적으로 매우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에너지 하베스팅을 위한 태양전지에 사용되고 있는 페로브스카이트 물질은 광효율이 높고 유연할 뿐만 아니라 대면적 소자로 제작이 가능하여 차세대 태양전지의 광활성 물질 중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가장 많이 보급된 실리콘 태양전지와 비교할 때, 효율이 거의 비슷하고 고온 공정이 없어 제작 비용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다양한 응용 제품이 나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발광소자로서도 효율이 유기물과 거의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반치폭이 매우 좁아 굉장히 우수한 색순도를 보여주어 OLED를 잇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대두되고 있다. 이와 같이 다양한 광전소자에서 우수한 특성을 보이는 유무기 하이브리드 페로브스카이트를 이해하기 위하여, 본 강좌에서는 기본 물성과 함께 다양한 소자에의 적용을 알아보고자 한다.
Publisher
한국물리학회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