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citation.endPage |
321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303 |
- |
dc.citation.title |
교과교육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21 |
- |
dc.contributor.author |
최정아 |
- |
dc.contributor.author |
지은서 |
- |
dc.contributor.author |
심지황 |
- |
dc.contributor.author |
우애자 |
- |
dc.contributor.author |
김봉수 |
- |
dc.contributor.author |
최애란 |
- |
dc.date.accessioned |
2023-12-21T21:49:45Z |
- |
dc.date.available |
2023-12-21T21:49:45Z |
- |
dc.date.created |
2018-09-14 |
- |
dc.date.issued |
2017-0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2014학년도부터 2017학년도의 중등화학교사신규임용후보자선정경쟁시험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발표한『2009학년도 표시과목「화학」의 교사자격기준과 평가영역 및 평가내용요소』에 제시된 5개 기본 이수과목 및 분야의 평가영역과 평가내용요소를 준거로 분석하였다. 또한 중등화학교사임용시험 문항과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과의 관련성도 파악하였다. 분석 결과 중등화학교사임용시험의 문항들이 설정된 평가영역과 평가내용요소들을 고르게 반영하고 있지 못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중등교육과정과 연계성이 있는 평가내용요소가 출제 비율이 낮거나, 매년 꾸준히 출제되는 문항들이지만 중등교육과정과 연계성이 적은 평가요소들이 다수 있었다.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교과교육학연구, v.21, no.4, pp.303 - 321 |
- |
dc.identifier.issn |
1975-321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24836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publisher |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
- |
dc.title.alternative |
Analysis of the Examination for Selecting Secondary School Chemistry Teachers |
- |
dc.title |
중등화학교사 임용시험 출제 문항 분석 |
- |
dc.type |
Article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FALSE |
- |
dc.identifier.kciid |
ART002258610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