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 Download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Find it @ UNIST can give you direct access to the published full text of this article. (UNISTARs only)
Related Researcher

김봉수

Kim, BongSoo
Polymer & Organic Semiconductor Lab.
Read More

Views & Downloads

Detailed Information

Cited time in webofscience Cited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itation.endPage 321 -
dc.citation.number 4 -
dc.citation.startPage 303 -
dc.citation.title 교과교육학연구 -
dc.citation.volume 21 -
dc.contributor.author 최정아 -
dc.contributor.author 지은서 -
dc.contributor.author 심지황 -
dc.contributor.author 우애자 -
dc.contributor.author 김봉수 -
dc.contributor.author 최애란 -
dc.date.accessioned 2023-12-21T21:49:45Z -
dc.date.available 2023-12-21T21:49:45Z -
dc.date.created 2018-09-14 -
dc.date.issued 2017-08 -
dc.description.abstract 본 연구에서는 2014학년도부터 2017학년도의 중등화학교사신규임용후보자선정경쟁시험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발표한『2009학년도 표시과목「화학」의 교사자격기준과 평가영역 및 평가내용요소』에 제시된 5개 기본 이수과목 및 분야의 평가영역과 평가내용요소를 준거로 분석하였다. 또한 중등화학교사임용시험 문항과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과의 관련성도 파악하였다. 분석 결과 중등화학교사임용시험의 문항들이 설정된 평가영역과 평가내용요소들을 고르게 반영하고 있지 못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중등교육과정과 연계성이 있는 평가내용요소가 출제 비율이 낮거나, 매년 꾸준히 출제되는 문항들이지만 중등교육과정과 연계성이 적은 평가요소들이 다수 있었다.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교과교육학연구, v.21, no.4, pp.303 - 321 -
dc.identifier.issn 1975-3217 -
dc.identifier.uri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24836 -
dc.language 한국어 -
dc.publisher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
dc.title.alternative Analysis of the Examination for Selecting Secondary School Chemistry Teachers -
dc.title 중등화학교사 임용시험 출제 문항 분석 -
dc.type Article -
dc.description.isOpenAccess FALSE -
dc.identifier.kciid ART002258610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kci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