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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endPage 39 -
dc.citation.number 1 -
dc.citation.startPage 27 -
dc.citation.title 한국빅데이터학회지 -
dc.citation.volume 2 -
dc.contributor.author 김보라 -
dc.contributor.author 김우희 -
dc.contributor.author 정윤혁 -
dc.date.accessioned 2023-12-21T22:39:32Z -
dc.date.available 2023-12-21T22:39:32Z -
dc.date.created 2018-05-07 -
dc.date.issued 2017-02 -
dc.description.abstract 기업은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제품의 홍보와 고객관리를 위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나아가 기업의 위기상황에 대한 실시간 대응 채널로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사용은 확장되고 있다. 특히, 기업의 예상치 못한 위기상황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전파되는 경향이 있다는 점에서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위기대응은 효과적이다. 이러한 대응은 소비자의 기업의 이미지 형성에 큰 영향을 끼친다. 본 연구는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대응 사례를 태도(수용적 vs. 방어적)와 속도(빠른 대응 vs. 느린 대응)로 구분하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상의 위기 관련 트위터 버즈의 지속기간을 분석하였다. 12개의 기업 위기 대응 사례에 대한 트워터 데이터를 분석자료로 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결과는 기업의 위기대응 전략 수립 및 위기별 대응전략 수립에 기본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한국빅데이터학회지, v.2, no.1, pp.27 - 39 -
dc.identifier.issn 2508-1829 -
dc.identifier.uri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24056 -
dc.language 한국어 -
dc.publisher 한국빅데이터학회 -
dc.title.alternative A Study of Social Media User Response about Firms’ Crisis Response Strategies -
dc.title 기업의 위기대응전략에 대한 소셜 미디어 이용자의 반응 연구 -
dc.type Article -
dc.description.isOpenAccess FALSE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domest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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