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Evaluation and Analysis of a VHF-UHF Blade Antenna

VHF-UHF 대역 블레이드 안테나의 성능 평가 및 분석

본 논문에서는 항공기 안테나로 사용되는 블레이드 안테나의 성능 평가를 위한 항공기 블레이드 안테나의 평가 프로세스를 제안하였다. 평가 프로세스에 사용된 다수의 평가 항목들은 항공기의 비행 시 안정된 통신을 위한 필수 성능 요소들을 고려하여 결정하였다. 제안된 성능 평가 프로세스는 먼저 블레이드 안테나의 그라 운드를 설정하고, 정합 성능을 평가하였다. 또한, 항공 시나리오를 고려하여 주 통신 영역을 제한하고, 주파수 대역별 요구되는 최소 복사 이득을 도출하였다. 최종적으로 제안된 성능 평가 프로세스는 실제 항공기에 운용 되는 상용 블레이드 안테나에 적용하였으며, 평가 프로세스의 결과를 바탕으로 항공기 적용 적합도를 도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