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ool of Energy and Chemical Engineering

Abstract

리튬 회수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리튬 회수 방법에 관한 것으로, 리튬을 포함하는 수용액층 및 상기 리튬을 포함하는 수용액층의 바닥면에 위치하는 제 1 양극 집전체를 포함하는 양극부; 상기 양극부의 하부에 위치하는 제 1 고체 전해질층; 및 상기 제 1 고체 전해질층 하부에 위치하고, 전해액에 함침된 음극 집전체를 포함하는 음극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 1 양극 집전체 및 상기 음극 집전체는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상기 제 1 양극 집전체와 상기 음극 집전체 사이에 외부 전기 에너지를 가하여 상기 리튬을 포함하는 수용액층 내 리튬을 상기 음극 집전체로 충전시켜 리튬 금속을 회수하는 것인 리튬 회수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리튬 회수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