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al Nanomaterials & Devices Lab

Abstract

종이를 준비하는 단계; 상기 종이를 산 수용액에 담지한 후, 1차 가열하는 단계; 상기 종이가 담지된 산 수용액을 필터링 및 세척하는 단계; 상기 필터링 및 세척 후, 그라인딩(grinding)하여 분말 형태의 중간 생성물을 얻는 단계; 및 상기 중간 생성물을 알칼리 금속 이온 및 수산화 이온이 함유된 용액에 첨가한 후, 2차 가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폐종이 등의 종이를 활용한 고다공성 흑연질 탄소 제조방법, 상기 제조방법에 따라 제조된 고다공성 흑연질 탄소, 상기 고다공성 흑연질 탄소를 포함하는 음극, 상기 음극을 포함하는 에너지 저장 장치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