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puter systems, system software, cloud computing, virtualization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가상 머신의 배치를 관리하는 방법은 프로세서 및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되는 명령어들을 저장하는 메모리를 포함하는 전자 디바이스에서 수행 가능하며, (a) 각각의 가상 머신마다 배치 제한 조건을 부가하는 단계, (b) 상기 배치 제한 조건을 기초로, 상기 각각의 가상 머신이 복수의 가상 머신 그룹 중 어느 하나의 가상 머신 그룹에 포함되도록 분류하는 단계 및 (c) 상기 가상 머신 그룹을, 복수의 호스트 중 어느 하나의 호스트로 배치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